기사상세페이지

봉화군, 2020 농림어업총조사 관리요원 및 조사원 교육 실시

기사입력 2020.11.23 11:20

SNS 공유하기

fa tw gp
  • ba
  • ka ks url

     

    [크기변환]2. 농림어업총조사 교육 (1).jpg

    봉화군(군수 엄태항)23()부터 27()까지 기간 중 3일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‘2020 농림어업총조사 조사요원 교육을 실시한다.

     

     이번 교육은 조사원 및 관리요원 69명을 대상으로 조사요원들의 업무 전반에 대한 조사지침 및 태블릿PC 사용 방법, e-Census시스템 운영 방법, 안전수칙 등 조사요령에 대한 사항을 교육할 예정이다.

     

     올해는 기존 종이조사표 대신 태블릿PC을 이용한 전자조사(CAPI)로 실시되어 조사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인다.

     

     군은 코로나19에 따른 군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인터넷 및 전화를 통한 사전참여를 적극 유도할 예정이며, 응답하지 않은 가구에 한해 현장조사원이 비대면을 통해 접촉을 최소화하는 등 안전하게 조사를 진행할 방침이다.

     

     엄태항 봉화군수는 “2020 농림어업총조사의 성공적 실시를 위해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정확한 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라며,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으로 현장방문 시 철저한 안전수칙 준수로 안전한 조사가 되길 바란다.”고 당부했다.

     

     한편, 2020 농림어업총조사는 5년마다 모든 농림어가의 규모, 구조, 분포 및 경영형태와 행정리 단위의 경제활동, 생산 기반시설 등을 조사해 농림어업 정책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국가기본 통계조사로, 군은 오는 121()부터 1218()까지 6500여 가구에 대해서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.

    backward top home